영주시보건소 흡연예방교육에 재미 더해, 개그맨 이수한 진행 맡아 경북항공고등학교 대강당에서 ‘함께하는 도전! 금연골든벨’ 진행 (사진 = 영주시)

(경북=NSP통신) 김오현 기자 = 영주시보건소는 17일 경북항공고등학교 대강당에서 전교생 300명을 대상으로 금연다짐 토크쇼와 ‘함께하는 도전! 금연골든벨’을 진행했다.

이날 교육은 ▲금연 다짐 나무 토크쇼 ▲금연 OX퀴즈 ▲패자부활전 스피드퀴즈 ▲중간 레크레이션 게임 ▲메인 프로그램인 도전~! 금연골든벨 ▲최후의 1인 선정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이번 교육은 개그맨 이수한(SBS 9기 공채) 씨가 진행을 맡아 재미와 교육, 두 마리 토끼를 다 잡았으며, 본인의 이야기를 통해 학생들과의 거리를 좁히고 재치 있는 진행으로 자연스럽게 아이들의 참여를 독려하며 다양한 선물을 통해 학생들의 집중도를 높였다.

김문수 보건소장은 “청소년 금연교육은 꾸준하고 반복적인 것이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청소년 금연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다양하게 운영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시 보건소는 이달에 영광여자중학교(28일)와 대영중학교(30일)에서 두 차례 더 흡연예방교육을 진행한다.

NSP통신 김오현 기자(kimoh600@nspna.com)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