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NSP통신) 조인호 기자 = 에스포항병원(대표병원장 김문철) 소화기내과 김동욱 진료과장이 지난 23일 국민건강보험공단 포항남부지사 4층 회의실에서 열린 당뇨병 건강 교실에서 지역의 당뇨병 환자를 위한 건강강좌를 진행했다.
국민건강보험공단 포항남부지사 ‘자신만만 건강스쿨 당뇨병 건강교실’ 은 지역의 당뇨병(만성질환자)들의 건강개선 및 합병증 예방을 도모하고 자가 건강관리 능력을 강화하기 위해 4월 23일부터 오는 5월 14일까지 매주 화요일마다 진행하는 건강 강좌다.
첫 회차 건강강좌에서는 에스포항병원 소화기내과 김동욱 진료과장을 초빙해 ‘당뇨병을 알고 나를 알자’ 라는 주제로 △당뇨병 질환의 이해 △당뇨병 관리원칙 △당뇨병 관리의 목표 △당뇨병의 치료 △올바른 혈당 측정 방법 등 기저질환자들의 일상생활 속 혈당 관리의 중요성에 대한 내용을 전달했다.
특히 이날 강좌에서 김 진료과장은 당뇨병 환자들의 혈당 관리 기준과 합병증 위험인자 관리 방법의 내용으로 참석자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이어진 질의응답 시간에는 평소 혈당 관리의 궁금했던 사항에 대한 다양한 질문 등 전문의의 시선으로 상세히 설명하며 건강강좌를 마쳤다.
에스포항병원 소화기내과 김동욱 진료과장은 “지역 내 당뇨병 환자들을 위한 뜻깊은 시간에 참여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당뇨병은 적절한 예방과 관리로 충분히 통제할 수 있는 질환으로 지역의 당뇨병 환자분들이 꾸준한 건강관리를 통해 건강한 일상을 이어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NSP통신 조인호 기자(eno8166@nspna.com)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