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수원시 유학생 지역이해 프로그램 참여자 모집문. (이미지 = 수원시)

(경기=NSP통신) 조현철 기자 = 경기 수원시국제교류센터가 ‘우리는 수원 in(人)-2024 수원시 유학생 지역이해 프로그램’ 참가자 80명을 5월 8일까지 모집한다.

‘우리는 수원 in(人)’은 5월 18일 수원권 대학교 외국인 유학생들이 영어문화해설사와 화성행궁을 견학하고 4개의 예술문화 테마(예술·향기·전통·멋과 맛) 중 하나를 선택해 체험하며 수원을 이해하는 프로그램이다.

이와 함께 ▲수원의 예술(20명)은 부채에 전통만화 그리기와 삼성 이노베이션 뮤지엄 견학 ▲수원의 향기(20명)는 행궁동 수원테마 향수 제작과 삼성 이노베이션 뮤지엄 견학 ▲수원의 전통(20명)은 한복·다도·예법교육 등 전통 예절체험과 정조동행 한지등 만들기 ▲수원의 멋과 맛(20명)은 수원화성 성곽길 걷기와 국궁·화성어차 체험, 전통 막걸리 빚기 등으로 진행된다.

수원시 공공외교단은 프로그램에 동행하면서 국내외 학생들의 교류 기회를 확대할 예정이다. 지난 2023 수원시 유학생 지역이해 프로그램에서는 신입 유학생 65명과 공공외교단 17명이 참여했다.

수원권 대학교 신입 외국인 유학생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선착순 모집이다.

수원시 관계자는 “외국인 유학생들이 수원시의 역사를 알고 예술문화를 배우면서 수원에 소속감을 느끼고 행복한 유학 생활을 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NSP통신 조현철 기자(hc1004jo@nspna.com)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