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상공회의소는 지난 15일 호텔라온제나에서 지역기업 임원·부서장 등 6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기업경영지원협의회 제52차 세미나' 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사진 = 대구상공회의소)

(경북=NSP통신) 김대원 기자 = 대구상공회의소(회장 박윤경)는 지난 15일 호텔라온제나에서 지역기업 임원·부서장 등 6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기업경영지원협의회(운영위원장 박종률) 제52차 세미나' 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세미나는 문달주 서울과학종합대학원대학교 교수가 '지속적으로 성장하는 기업은 무엇이 다른가' 라는 주제로 특강을 했다.

강연을 한 문달주 교수는 “지속적으로 기업이 성공하기 위해서는 제품의 개발도 중요하지만, 반드시 전략 혁신을 해야 한다”며, “항상 사업 방향이 명확하고, 사업 마인드가 고객 중심으로 이루어져야 한다”강조했다.

아울러 “최근 기업의 제품은 다양해지고, 서비스 품질은 평준화되어 큰 차이가 없다”며, “본원적인 품질 경쟁이 아니라 고객의 기대를 뛰어넘는 가치를 제공함으로써 고객을 감동시키는 차별화 경쟁으로 변화해야 한다”고 했다.

한편 대구상공회의소 기업경영지원협의회는 2010년 9월 2일 창립했으며, 현재 지역기업 임원·부서장 등 150여 명이 가입되어 있다. 업종 간 정보교류와 인적 네트워크 구축 지원, 기업실무 관련 경제·경영정보 제공, 업계 애로사항 수렴 등을 통해 기업경쟁력 강화 및 지역경제 발전에 기여하고 있다.

NSP통신 김대원 기자(won020709@nspna.com)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