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NSP통신) 김성철 기자 = 광양시 광양읍은 4월 12일~5월 10일까지 광양전통숯불구이축제 개선방안을 주제로 대국민 공모전을 연다고 밝혔다.
공모전은 숯불구이축제에 관심 있는 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1인 2건 이내로 제출하면 된다.
주제는 광양전통숯불구이축제 개선방안으로, 전통숯불구이와 관련된 차별화 프로그램, 실현가능성 높고 관광객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 효과적인 축제 개최 시기, 축제장 구성 방안, 축제를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 방안 등에 대한 아이디어를 자유롭게 제안하면 된다.
신청은 포스터 QR코드를 활용하거나 광양시청 누리집 고시공고란(광양읍 공고 2024-30호))에 게재된 신청서를 내려받아 작성한 후 이메일 또는 우편(광양시 남등길6, 광양읍사무소 총무팀)으로 기간 내 제출하면 된다.
이후 실무 심사와 전문가 심사 등을 거친 뒤 5월 중 수상작을 선정할 예정이며, 최종 선정된 9명에게는 ▲최우수(1명) 50만 원 ▲우수(2명) 30만 원 ▲장려(3명) 20만 원 ▲노력(3명) 10만 원 등 총 200만 원의 상금이 지급된다.
정용균 광양읍장은 “국민의 참신한 아이디어를 축제에 적극 반영할 계획이다”며 “전통숯불구이축제의 발전을 위해 필요하다고 생각하는 아이디어를 적극 제안해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NSP통신 김성철 기자(kim7777@nspna.com)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