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성군 청소년상담복지센터에서는 신학기를 맞아 관내 12개교를 대상으로 의성교육지원청 Wee센터, 의성경찰서와 함께 학교폭력·학업중단·성폭력·자살 예방을 주제로 ‘청소년 유관기관 합동 아웃리치(캠페인)’ 를 실시했다. (사진 = 의성군)

(경북=NSP통신) 조인호 기자 = 의성군(군수 김주수) 청소년상담복지센터에서는 신학기를 맞아 관내 12개교를 대상으로 의성교육지원청 Wee센터, 의성경찰서와 함께 학교폭력·학업중단·성폭력·자살 예방을 주제로 ‘청소년 유관기관 합동 아웃리치(캠페인)’ 를 실시했다.

이번 아웃리치는 지난 3월 18일 안계고등학교를 시작으로 의성유니텍고등학교까지 8개교를 대상으로 실시했고, 의성여중 외 3개교는 4월~5월 중 실시한다.

아웃리치 활동에는 청소년의 고민을 함께하는 ‘청소년전화 1388’ 과 청소년상담복지센터의 청소년프로그램 홍보 활동, 디지털 미디어 과의존 예방 캠페인 등을 포함하고 있으며 청소년들이 직접 캠페인에 참여함으로써 학교폭력에 대한 경각심을 일깨우고 청소년폭력을 예방하는 또래 상담자로서의 자부심도 증진하는 계기를 마련했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의성군 청소년들의 새 학기, 새 출발을 응원한다”며, “청소년의 위기에 적극 대처하여 의성군의 미래인 청소년의 건강하고 행복한 성장 환경을 조성하겠다”고 말했다.

NSP통신 조인호 기자(eno8166@nspna.com)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