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천군청 전경. (사진 = 예천군)

(경북=NSP통신) 김두일 기자 = 예천문화관광재단(이사장 김학동)은 오는 12일까지 2024 예천활축제 '판매부스 및 지역예술인 참가자'를 모집한다.

다음달 3일부터 6일까지 한천체육공원 일원에서 개최되는 예천활축제는 활공성전, 활서바이벌, 활놀이터 등 다양한 체험·놀이 프로그램과 더불어 활전시관을 통해 활 문화의 뿌리, 예천을 재조명하고 어린이‧지역예술인 공연 등을 선보일 예정이다.

군은 판매부스 약 30개 팀을 모집해 방문객들에게 다양한 볼거리, 즐길거리 제공을 한다는 방침이다.

모집 분야는 판매, 체험, 홍보 3가지로 1팀당 1개의 부스만 신청 가능하며 임대금액은 예천군민은 무료, 타지역 신청자의 경우 1개당 30만 원이다.

또한 지역문화예술 발전과 모든 주민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축제의 장을 만들기 위해 무대를 빛내줄 관내 생활예술인, 예술단체 약 18개 팀을 모집한다.

모집 분야는 노래, 악기 연주, 댄스, 퍼포먼스 등이며 선정된 공연팀에게는 개인 30만 원, 단체(2인 이상) 50만 원의 공연지원금을 지급한다.

판매 부스 운영 및 공연 참여 희망자는 예천문화관광재단 홈페이지 알림마당의 ‘공지사항’을 통해 자세한 모집 내용이 담긴 공고문과 신청서를 확인할 수 있다.

김학동 이사장은 “다채로운 콘텐츠를 제공해 관람객들 만족도를 높이고 축제장을 더욱 풍성하게 만들어주실 분들의 많은 참여 바란다”고 말했다.

NSP통신 김두일 기자(doo2lee1478@nspna.com)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