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 청사 전경. (사진 = 강원도교육청)

(강원=NSP통신) 조이호 기자 =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교육감 신경호)이 30일 오전 10시 강원대학교 사범대 4호관 대강의실에서 ‘2024년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 학생기자단’ 발대식을 개최한다.

학생기자단은 도내 고등학교 1~3학년 대상으로 지역별 총 104명을 선발했고 학생기자들은 4월부터 12월까지 활동하게 된다.

학생기자단은 각 시·군별 취재 활동을 통해 학생기자단 신문 제작에 참여하며 강원교육소식지, 도교육청 공식 블로그, 지역 언론 등에 학생의 관점에서 바라본 강원교육현장 소식을 제보하는 역할을 한다.

지난 2016년 시범운영으로 시작돼 지금까지 488명의 고교생이 참여했고 2019년부터 14회에 걸쳐 학생기자단 신문 17만4000부를 도내 모든 고등학교에 배포했다.

도교육청은 학생기자단 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기자 관련 연수 ▲온라인 월별 기획 회의 ▲신문 발간(연 3회) ▲연말 기사 공유 및 우수 기사 시상 등을 진행할 예정이다.

김상혁 공보담당관은 “학생기자 활동을 통한 다양한 취재 활동과 인터뷰 경험은 진로뿐만 아니라 진실과 사실을 바라볼 수 있는 학생이 되는데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학생의 시각에서 교육 현장을 바라보는 다양한 기사들이 많이 나올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NSP통신 조이호 기자(chrislon@nspna.com)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