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시민의 날 행사 포스터. (이미지 = 김포시)

(경기=NSP통신) 조이호 기자 = 경기 김포시(시장 김병수)가 오는 4월 1일 오후 4시 제26회 김포시민의 날을 맞아 김포아트홀에서 ‘제26회 김포시민의 날 기념식’을 개최한다.

기념식은 시 발전을 위해 애쓴 시민들께 감사 인사를 전하고 모두 함께 축하하는 자리로 아나운서 김희수의 진행으로 진행되며 시 공식 유튜브로 실시간 생중계한다.

행사는 지역사회를 위해 솔선수범하고 적극적이고 창의적인 시정 참여로 지역발전에 기여한 공이 큰 시민, 단체, 공무원에게 수여하는 김포시 최고 권위의 상인 ‘제28회 자랑스러운 김포인상’을 비롯해 김포시 향토문화 발전과 민족문화 향상에 기여한 공적인 큰 시민에게 수여되는 ‘제36회 김포시문화상’ 시상과 시정발전, 의정발전, 관군협력 유공 표창이 예정돼 있다.

또한 국제스케이트장 김포 유치를 위한 51만 김포시민의 염원을 담은 유치 결의문 낭독과 유치기원 시민응원이 펼쳐질 예정이며 축하 공연 무대로 홍보대사 가수 진시몬, 가수 나비의 공연과 JTBC 풍류대장에 출연해서 큰 인기를 얻고 있는 국악 아카펠라 그룹 ‘토리스’ 의 공연과 김포가 추구하는 가치를 담은 캘리그라피 퍼포먼스가 진행된다.

NSP통신 조이호 기자(chrislon@nspna.com)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