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NSP통신) 김대원 기자 = 경산교육지원청(교육장 박경화) Wee센터는 지난 25일부터 오는 4월 5일까지 경산 관내 학생들의 학교 적응을 위해 2024학년도 1학기 상담주간을 실시한다.
이번에 실시되는 상담주간 동안 ‘학교 방문 캠페인’ , ‘색모래 테라리움 만들기’ , ‘마크라메 도어벨 만들기’ 와 같은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이러한 행사의 취지는 경산 Wee센터가 학생들이 심리적으로 어려움을 느낄 때 전문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곳임을 알려주고자 함에 있다.
‘학교 방문 캠페인’ 은 27일 현흥초등학교와 경산고등학교, 4월 5일 경북체육중·고등학교에서 학업중단과 학교폭력 등 다양한 위기 상황을 예방하고 안전한 학교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서 실시한다.
또한 등교하는 학생들과의 직접적 만남을 통하여 교내 Wee클래스와 경산 Wee센터를 홍보, 안내하고 교사와 학생 간 소통의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학교생활 적응을 지원하고자 한다.
‘색모래 테라리움 만들기’ 는 지난 26일 진성초등학교에서 실시했으며 오는 29일에는 남성초등학교에서 실시되는데, 학생들에게 색모래의 촉감을 느껴보고 자신만의 방법으로 피규어를 배치해보면서 긴장을 풀고 자기표현력 증진을 돕는 활동이다.
또한 ‘마크라메 도어벨 만들기’ 는 29일 자인중학교와 4월 1일 경산여자고등학교에서 실시되며, 매듭에 집중하면서 정서 이완 효과를 경험하고 스트레스 조절 방법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는 시간 및 활동으로 구성됐다.
경산교육지원청 박경화 교육장은 “이번 경산 Wee센터 상담주간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이 학교 적응력을 높여 즐거운 학교생활을 할 수 있도록 학생들에게 한 걸음 더 다가가는 시간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NSP통신 김대원 기자(won020709@nspna.com)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