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주교육지원청은 26일 상주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2024년 상주지역학생상담자원봉사자연합회 기존회원 40명 및 신입회원 15여 명을 대상으로 환영회를 개최했다. (사진 = 상주교육지원청)

(경북=NSP통신) 김대원 기자 = 상주교육지원청(교육장 박은옥)은 26일 상주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2024년 상주지역학생상담자원봉사자연합회 기존회원 40명 및 신입회원 15여 명을 대상으로 환영회를 개최했다.

이번 월례회는 2024학년도 학생상담자원봉사자 지역협의회를 구성하여 원활한 상담활동 지원과 정보교류가 될 수 있도록 했으며, 2024학년도 신규로 선발된 학생상담자원봉사자에 대한 지속적인 교육 및 전문성 향상을 위한 연수를 진행함으로써 상주지역의 보다 많은 학생들이 상담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조력할 예정이다.

2024년 신입회원뿐만 아니라 자녀교육에 관심이 있는 상주지역 학부모도 참석하여 앞으로 10회기의 연수에서 집단상담의 기초를 다지며, 감정언어치료, 미술치료을 통한 전문적인 학생상담자원봉사자의 역량을 강화시키겠다고 계획을 밝혔다.

박은옥 교육장은 “집단상담을 통하여 소통과 공감의 시간을 가질수 있고 스트레스에 대한 적절한 대처 능력을 키울수 있어 부적응적인 문제행동으로 나타날 수 있는 예방적 대처능력 훈련이 필요함에 학생상담자원봉사자의 역량강화를 통하여 학생들에게 긍정적변화에 도움를 줄 수 있기를 바란다. 또한 학생상담자원봉사자의 노고에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NSP통신 김대원 기자(won020709@nspna.com)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