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NSP통신) 조인호 기자 = 경상북도교육청(교육감 임종식)은 25일 본청 행복지원동 연화관에서 본청, 직속 기관, 교육지원청 업무 담당자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행사 의전과 공직선거법 이해도 제고 회의’ 를 가졌다.
이날 회의는 행사 시 준수해야 할 의전과 공직선거법상 공무원이 지켜야 할 행위 기준에 대한 실무교육으로 원활하고 성공적인 행사 추진과 공직선거법에 대한 이해도 향상을 위해 마련됐다.
먼저 행사 의전의 중요성이 부각됨에 따라 국민의례 시 주의 사항, 행사 추진 시 준비와 진행 절차, 의전 실무 적용 등 행사 의전의 기법을 다양한 상황별 사례와 이론을 중심으로 현장감 있게 전달했다.
또 공무원들의 엄정한 선거 중립과 공직기강 확립을 위한 선거 중립 의무, 선거 관여 금지, 선거에 영향을 미치는 행위 금지, 기부행위 제한·금지 등 공직선거법상 공무원이 지켜야 할 행위 기준을 안내하고 철저한 준수를 강조했다.
임종식 교육감은 “오늘 회의를 통해 의전에 대한 다양한 정보습득과 마인드 제고로 행사의 완성도를 높이고 공직선거법에 관한 관심과 이해도 향상으로 위반 사례를 예방하는 등 업무 역량과 전문성을 강화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NSP통신 조인호 기자(eno8166@nspna.com)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