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NSP통신) 김광석 기자 = 전북특별자치도교육청(교육감 서거석, 이하 전북교육청)이 오는 15~25일 전북에듀페이 학교밖 청소년 학습지원비 집중신청기간을 운영한다.
전북에듀페이 학교 밖 청소년 학습지원비는 도내에 주소를 두고 초·중·고·특수학교에서 학업 중단한 자로,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에 나이스 정보제공 연계·등록한 9~18세 청소년에게 지원한다.
학습지원비는 15일부터 인근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나 청소년상담복지센터(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미설치 지역)를 방문해 신청하면 된다. 군산, 부안지역은 전북특별자치도 학교 밖 청소년지원센터 혹은 인근 지역 학교 밖 청소년지원센터에 신청하면 된다.
신규 방문 신청 시에는 학습지원비 신청서, 신분증, 주민등록등본 및 학업 중단을 증빙하는 서류(제적증명서, 정원 외 관리증명서, 검정고시용 졸업증명서, 미진학 사실 확인서 중 해당하는 서류 1종)를 구비해야 한다.
지원 금액은 9~15세(초·중학교 단계) 학교 밖 청소년은 월 5만원, 16~18세(고등학교 단계) 학교 밖 청소년은 월 10만원을 바우처로 지급하며, 전북에듀페이카드(체크카드 형태)를 발급받아야 바우처를 받을 수 있다.
전북에듀페이카드 온라인 신청은 15일부터 가능하며, 전북은행 영업점에서 신청하고자 하는 경우 25일부터 카드발급이 가능하다. 9~11세는 보호자 명의로 발급받고, 12세부터는 청소년 명의로 발급받아야 한다.
최초 신청 후 추가로 지급받기 위해서는 매월 1~10일 신청기간에 전북에듀페이앱을 통해 신청하면 된다.
특히 매월 방문 신청 및 지원 자격을 확인했던 지난해와 달리 전북에듀페이앱으로 학습지원비 신청이 가능하고, 자격 확인도 분기별로 하도록해 신청 편의를 도모했다. 또 전북에듀페이앱을 통해 잔액조회, 가맹점 조회 등이 가능하다.
NSP통신 김광석 기자(nspks@nspna.com)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