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일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열린 ‘2024 대한민국 파워리더대상 시상식’에서 우수의정대상에 선정된 윤재영 경기도의원이 수상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 경기도의회)

(경기=NSP통신) 김병관 기자 = 윤재영 경기도의원(문화체육관광위)이 지난 7일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열린 ‘2024 대한민국 파워리더대상 시상식’에서 우수의정대상을 수상했다.

2024 대한민국 파워리더대상은 정치, 경제, 사회, 문화예술 등 각 분야에서 우수한 전문성과 뛰어난 리더십을 바탕으로 책임을 다하고 혁신적인 노력과 헌신을 해온 인물을 선정해 수여하는 상이다.

윤재영 의원은 문화체육관광위원회 위원으로 도민 편익 증진을 위해 산재한 현안에 대응하고자 협의회, 정담회, 정책토론대축제 등을 개최해 광범위한 의견 수렴 후 다각적 대안을 마련하는 등 적극적 의정활동을 수행했다.

특히 윤 의원은 행정사무감사에서 추진사업을 체계적으로 분석·평가하면서 효과성이 낮은 사업에 대해선 합리적 개선 방안 마련을 요구했고, 우수사업은 타 기관 공유 및 중장기적 발전 방안을 모색했으며 사회적 약자에 대한 지원방안 및 낙후된 공공기관의 운영 개선을 조례 개정을 통해 추진 근거를 마련했다.

윤재영 의원은 “도민의 삶 속에서 정책을 발굴하고 정책개발 및 의정활동을 수행한 것이 파워리더대상이라는 의미 있는 상으로 이어진 것 같다”면서 “의정활동을 하면서 힘든 일도 있고 난관에 부딪히기도 했지만 오직 도민만 생각하며 묵묵히 최선을 다했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NSP통신 김병관 기자(inspect1234k@nspna.com)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