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북도교육청은 4일 본청 웅비관에서 직원 2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반부패 청렴 실천 결의와 청렴 서약식을 진행했다. (사진 = 경상북도교육청)

(경북=NSP통신) 조인호 기자 = 경상북도교육청(교육감 임종식)은 4일 본청 웅비관에서 직원 2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반부패 청렴 실천 결의와 청렴 서약식을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공직사회부터 솔선수범하여 청렴한 공직문화 풍토를 조성하고 투명한 교육행정을 실현하기 위해 마련됐다.

전 직원은 청렴 서약을 통해 △법과 원칙 준수 △친절하고 공정한 업무 처리 △청탁금지법과 행동강령 준수 △소통하고 공감하는 청렴한 공직문화 조성을 약속하며, 청렴 실천 의지 확산에 동참했다.

특히, 교육감을 비롯한 고위직 공무원들의 부패 근절 의지를 대내외에 표명하는 청렴 실천 결의 행사를 통해 공직자로서 솔선하여 공직사회의 관행적 부패를 척결하고 따뜻한 경북교육을 위하여 모범이 될 것을 다짐하는 시간을 가졌다.

임종식 교육감은 “청렴 서약과 고위직 청렴 실천 결의를 통해 부패와 비리를 방지하고, 투명하고 공정한 경북교육 실현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NSP통신 조인호 기자(eno8166@nspna.com)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