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NSP통신) 조현철 기자 = 경기 화성시(시장 정명근)가 화성시사회적경제지원센터 주관 ‘2024년 화성시 사회적경제 크라우드펀딩 지원사업’으로 지역내 사회적경제기업의 온라인 마케팅 역량 강화와 판로 확대 지원에 나선다.
크라우드펀딩이란 대중을 뜻하는 크라우드(Crowd)와 자금 조달을 뜻하는 펀딩(Funding)을 조합한 용어로 온라인 플랫폼을 이용해 리워드(상품)를 제공하고 다수의 대중으로부터 자금을 조달하는 방식을 말한다.
주요 지원내용은 ▲크라우드펀딩 플랫폼(오마이컴퍼니) 입점 지원 ▲크라우드펀딩 기획 및 운영 컨설팅 ▲스튜디오 촬영 및 컨텐츠 디자인 ▲온·오프라인 홍보 ▲크라우드펀딩 정산 수수료 지원 등이다.
지원 자격은 화성시 사회적경제기업 또는 화성시 사회적경제기업 창업육성 사업 출신 법인이며 시는 심사를 거쳐 총 6개 기업을 선발한다. 신청기간은 오는 29일 오후 6시까지다.
이영혜 사회적경제과장은 “이번 사업이 사회적가치 실현을 위해 노력하는 지역내 사회적경제기업의 사업 아이템 시장성 검증과 자금 유치에 도움이 됐으면 한다”며 “대상 사회적경제기업의 많은 관심과 지원을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지난 2021년 이후 현재까지 총 11개 화성시 사회적경제기업의 크라우드펀딩을 지원했다. 지난해 지원을 받은 사회적경제기업 제부도오리골 협동조합은 크라우드펀딩 플랫폼 오마이컴퍼니에서 2023년 크라우드펀딩 후원 총액 1위를 달성하는 성과를 얻은 바 있다.
NSP통신 조현철 기자(hc1004jo@nspna.com)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