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교육청은 14일 대구미래교육연구원에서 관내 초·중·고·특수학교 학부모교육 업무담당교사 461명을 대상으로 ‘2024학년도 학부모교육 담당교사 연수’ 를 실시했다. (사진 = 대구시교육청)

(경북=NSP통신) 김대원 기자 = 대구시교육청(교육감 강은희)은 14일 대구미래교육연구원에서 관내 초·중·고·특수학교 학부모교육 업무담당교사 461명을 대상으로 ‘2024학년도 학부모교육 담당교사 연수’ 를 실시했다.

대구시교육청은 지난해부터 성숙한 학부모 인식정립을 위해 다:행복한 대구교육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으며, ‘믿어요 함께해요 우리학교’ 라는 슬로건 아래 전국 최초로 ‘대구 학부모 10대 선언문’ 을 선포했다.

이번 연수는 대구시교육청에서 진행하고 있는 다:행복한 대구교육 캠페인의 의미를 이해하고, 학부모교육 관련 다양한 정보와 우수사례를 공유함으로써 학부모교육의 핵심적인 역할을 하는 단위학교의 역량을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연수 주요 내용은 ▲올해 달라진 학부모교육 정책 안내, ▲다:행복한 대구교육 캠페인의 의미 이해, ▲학부모 교육참여 우수사례 발표, ▲질의응답 등으로 구성됐다.

특히, 대구삼영초와 심인중의 학부모교육 우수사례 발표를 통해 참석자들에게 학교 특성을 반영한 학부모교육 운영 방법과 업무의 효율성을 높일 수 있는 다양한 정보를 제공했다.

또한, 한원경 대구학부모원스톱지원센터장의 ‘다:행복한 대구교육 캠페인’ 강연을 통해 학부모교육의 필요성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하고, 학부모교육의 중요성을 이해하는 시간도 가졌다.

강은희 교육감은 “단위 학교에서 학부모교육을 내실 있게 운영해 교육공동체 모두가 행복한 학교문화를 조성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을 이어나가겠다”고 말했다.

NSP통신 김대원 기자(won020709@nspna.com)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