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NSP통신) 조이호 기자 = 강원특별자치도 강릉시(시장 김홍규)가 2월 5일까지 ‘2024년 우수제품 디자인개발 지원사업 및 국내외 박람회 참가 지원사업’에 참여할 기업을 모집한다.
지원사업은 강릉시 소재 기업 우수제품에 대한 상품 특성을 살린 디자인 등을 개발해 제품의 경쟁력을 높이고 관내 기업들의 자생력을 제고해 마케팅을 강화하기 위해 추진한다.
우수제품 디자인개발 지원사업은 제품에 맞는 디자인 개발을 통해 소비자의 구매욕구와 상품의 브랜드 가치를 높여 매출증대에 기여하고자 하는 사업이다.
관내 우수제품의 포장재 개발 비용과 포장인쇄비에 대해 사업비의 60% 이내, 최대 600만원까지 지원하며 금년에는 8개소에 4800만원의 예산을 확보했다.
국내외 박람회·전시회 참가 지원사업은 우수제품을 널리 홍보해 판로개척 확대에 기여하고 올해는 15개 업체 총 3000만원을 지원할 계획이며 국내 박람회 200만원, 해외 300만원까지가 최대한도다.
두 사업 모두 강릉시에 본사나 공장을 둔 제조업체를 대상으로 하며 매출, 고용인원, 각종 인증기업 여부 등을 엄격히 심사해 4월 중 지원업체를 선정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2개의 지원사업은 상품의 경쟁력을 강화하고 홍보 마케팅을 적극 지원해 중소기업의 마케팅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해마다 추진하고 있다”며 “관내 중소기업의 성장이 지역경제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참여 바란다”고 말했다.
NSP통신 조이호 기자(chrislon@nspna.com)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