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NSP통신) 조이호 기자 =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교육감 신경호)이 오는 11일부터 12일까지 2일간 ‘2024 초·중등·특수학교 체육(담당)교원 워크숍’을 속초시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진로교육원에서 개최한다.
이번 워크숍은 초·중등·특수학교 체육담당 교사 및 교감, 교장, 교육전문직원 등 220명이 모여 강원체육교육의 발전을 모색하는 자리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워크숍에서는 2023년 강원 학교체육 발전을 위해 헌신한 유공교원과 학교를 시상하고 우수 운동부 운영 사례와 초·중등 우수 체육 수업 사례를 공유한다.
또한 ‘미래를 여는 더 나은 체육교육을 위한 학교 현장의 이야기’를 주제로 토론을 실시하고 토론에서 제시된 다양한 의견을 강원체육교육정책에 적극 반영할 계획이다.
김기현 미래체육특수교육과장은 “6년 만에 다시 시행되는 이번 워크숍을 통해 학교 체육발전을 위해 노력한 교원들의 노고를 위로하고 더 나은 강원체육 교육의 발전 방향을 함께 고민하고자 한다”며 “이번 워크숍을 시작으로 매년 초·중등·특수학교의 체육담당교원이 함께하는 자리를 만들어 학교체육 정책에 필요한 현장의 의견을 적극 수렴하겠다”고 말했다.
NSP통신 조이호 기자(chrislon@nspna.com)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