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유통업계동향
농심·파파존스 ‘광고의 힘’과 CJ·BBQ ‘아메리칸 드림’…유통계 ‘따듯한’ 연말 손길
(전남=NSP통신) 김성철 기자 = 전라남도경찰청은(청장 박정보 치안감) 전라남도사회서비스원(원장 강성휘)과 ‘어르신 범죄로부터 안전’을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전남 지역은 초고령 사회(25.2%)로 어르신 대상 범죄나 안전사고가 끊이질 않고 있다. 양 기관은 이를 해결하기 위한 방안으로 정보공유를 통해 범죄를 예방하는 한편 노인복지인력(생활지원사)을 활용하여 노인대상 범죄 혐의가 있거나 의심되는 경우 즉시 신고 하는 등 노인 안전망 구축에 힘을 모을 예정이다.
업무협약에 따라 양기관은 ◆도내 어르신 안전한 치안서비스 제공을 위한 정보 공유 ◆어르신 대상 범죄 혐의점 발견·의심 시 즉시 신고체계 활성화 ◆생활지원사 대상 교육·인식 개선 홍보 협조 ◆기타 각 기관의 주요 어르신 정책 분야에 대한 상호 협조 체계를 전개해 나갈 예정이다.
박정보 전남경찰청장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어르신 범죄로부터 안전한 치안 공동체를 위해 전라남도사회서비스원과 긴밀한 협력 체계를 구축할 것이며 보다 안전한 전남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NSP통신 김성철 기자(kim7777@nspna.com)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