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청 전경. (사진 = 시흥시)

(경기=NSP통신) 서국현 기자 = 경기 시흥시(시장 임병택)는 겨울방학 시흥청년(대학생) 아르바이트 사업을 2024년 1월 8일 근무를 시작으로 2월 4일까지 4주간 추진한다.

이번 겨울방학 시흥청년 아르바이트 사업은 시흥시청의 각 부서, 동 행정복지센터, 관계기관 등에 배치돼 직무를 체험하고 동시에 단기간 소득 활동으로 구직 및 역량개발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일거양득의 사업이다.

접수 기간은 18일부터 오는 27일까지이며 선발 규모는 60명(우선선발 18명, 일반선발 42명)이다.

별도의 자격요건은 없으나 기초수급자, 차상위계층, 한부모가족, 관내 소재 대학의 재학생인 경우 우선 선발 대상자이므로 자격조건을 꼼꼼히 살펴보는 것이 좋다.

근무조건은 주 20시간 근무로 시급 기준은 시흥시 생활임금인 1만1290원이다. 선발된 대학생은 ▲목감아트하우스27 생활문화교육 프로그램 운영 ▲청소년 비만예방사업 영상 촬영 및 편집 ▲곤충체험 전시관(벅스리움) 관람 안내 등의 업무를 맡게 된다.

참여 의사가 있는 관내 대학생은 시흥시청 누리집에서 ‘참여소통-대학생 아르바이트’ 게시판의 공고문을 확인해 신청할 수 있다.

NSP통신 서국현 기자(linkand@nspna.com)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