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NSP통신) 김성철 기자 = 광양시 진월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공위원장 문순용, 민간위원장 김정일)는 지난 19일 진월면사무소에서 위원 17명이 참석한 가운데 4분기 정기회의를 개최했다.
이번 회의는 ▲지정기탁 후원금 사업 추진보고 ▲제10기 위원 위촉장 전달 및 민간위원장 선출 ▲2023년 진월면 맞춤형복지 업무 추진성과 보고 ▲2024년 협의체 추진 예정 사업 등에 대해 의견을 나누며 새로 출발하는 협의체의 활성화를 위해 내년에는 더욱 적극적으로 참여하기로 결의했다.
2023년 협의체는 우리동네 복지기동대 사업 및 저소득에너지효율 사업을 통해 36세대에 도배 장판 및 보일러 교체 등 주거환경 개선을 지원했다. 또한, 포스코와 함께 구동마을 연합봉사 추진, 사랑의 생필품 꾸러미 지원, 지정기탁 후원금으로 경로당 백미나눔, 겨울나기 김장나눔 등 다양한 사업을 펼쳤다.
새로 선출된 김정일 민간위원장은 “진월면의 어려운 이웃들을 발굴하고 도와주기 위해 위원님들과 함께 최선을 다해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문순용 진월면장은 “올 한해 주민 복지 향상을 위해 애써주신 위원님들께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면 행정과 복지업무에 적극적인 협조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진월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19일 진월면사무소에서 후원금 기탁 및 겨울나기 김장김치 나눔 전달식을 추진했다고 밝혔다
행사는 진월면 독지가 문승범 님이 광양시사랑나눔복지재단을 통한 지정기탁한 후원금 200만 원으로 김장을 하지 못하는 지역 내 취약계층 이웃들을 위해 겨울나기 김장김치 나눔 사업을 실시하게 됐다.
김장김치는 총 40세대에 5kg씩 협의체 위원 및 복지이장을 통해 전달됐으며, 제10기 진월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19명이 새로 위촉되는 날 추진돼 그 의미를 더했다.
후원자 문승범 님은 “저의 작은 기부가 면사무소와 지역사회보장협의체를 통해 어려운 이웃에게 전해지는 온정이 될 수 있어 행복하다”며 “앞으로도 지역민을 위해 힘을 보태겠다”고 말했다.
문순용 진월면장은 “지역의 어려운 이웃을 위해 후원금을 기탁해 주셔서 감사드린다”고 고마움을 전하며 “이번 김장김치 나눔뿐만 아니라 지역민을 위해 더욱 다양한 복지사업을 추진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NSP통신 김성철 기자(kim7777@nspna.com)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