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4일 대구과학대 대학본부 접견실에서 진행된 대구과학대학교와 대구광역시 군위군 간의 업무협약 체결식에서 박지은 총장(오른쪽)과 김진열 군수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 대구과학대학교)

(대구=NSP통신) 최병수 기자 = 대구과학대학교(총장 박지은)는 지난 14일 대학본부 접견실에서 대구시 군위군(군수 김진열)과 대학의 평생교육체제 지원사업(LiFE2.0) 관·학 협력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식에는 박지은 총장을 비롯한 보직교수들과 대구광역시 군위군 김진열 군수 등 양 기관 주요 보직자들이 참석했다.

양 기관은 지역 평생교육 발전을 위해 △지역 평생교육 공동 협력 △지역 평생교육 활성화 등 평생교육 분야에 상호 협력키로 했다.

김진열 군위군수는 “이번 협약을 통해 평생교육 관·학 협력 체계를 견고히 해 대구과학대와 군위군이 상생 발전할 수 있도록 협조할 것”이라고 말했다.

박지은 총장은 “미래사회가 요구하는 지역산업 기술과 교육문화 역량이 양 기관의 협력을 통해 더욱 발전되길 바란다”며, “대학이 가진 교육역량과 교육 인프라를 전폭적으로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아울러, 양 기관은 업무협약을 시작으로 평생교육체제 공동 협력을 통한 지역 평생교육 활성화를 위해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NSP통신 최병수 기자(fundcbs@hanmail.net)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