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대한민국 평생학습도시 학습동아리&숨은고수 열전대회' 시상식

(전남=NSP통신) 김성철 기자 = 전국평생학습도시협의회(회장 박승원)가 주최하며 교육부와 EBS가 후원했다. '2023 대한민국 평생학습도시 학습동아리&숨은고수 열전대회' 시상식이 지난 7일 EBS 1층 스페이스홀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

전국 평생학습도시에서 활동하는 학습동아리&숨은고수 우수사례 발굴 및 홍보, 평생학습 문화 확산을 위해 개최됐다.

2023년 전국평생학습도시 학습동아리&숨은고수 열전대회에서 대한민국백백치공연단 학습동아리부문 우수상을 수상했다.

대한민국백백치공연단은 광양시에서 진행하고 있는 공모사업 선정에 매년 평생학습 통해 역량강화와 지역사회 재능기부 등 활동하고 있는 단체이다.

박수진 사무국장은 “지금은 평생학습의 시대다. 누구든지 자신의 역량을 마음껏 발휘하고, 언제 어디서나 배움의 즐거움을 느끼며, 그 역량을 지속적으로 발전시켜 삶의 기쁨을 누릴 수 있는 사회가 진정한 평생학습사회가 될것이다”고 말했다.

대한민국백백치공연단 수상 기념 찰영

이병채 고문은 “평생학습도시의 발전과 성장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정혜 단장은 ‘평생학습도 ’백세인생 백세건강 치매예방‘ 라는 주제를 가지고 지역민과 함께 주민의 삶의 질 향상 도모에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NSP통신 김성철 기자(kim7777@nspna.com)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