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시립선산도서관은 ‘2023년 도서관 문화예술 동아리 활동 지원사업’ 의 일환으로 오는 18일까지 선산도서관 1층 전시실에서 색연필 일러스트 동아리 ‘우리들의 컬러’ 회원전을 개최한다. (사진 = 구미도시공사)

(경북=NSP통신) 조인호 기자 = 구미시립선산도서관은 ‘2023년 도서관 문화예술 동아리 활동 지원사업’ 의 일환으로 오는 18일까지 선산도서관 1층 전시실에서 색연필 일러스트 동아리 ‘우리들의 컬러’ 회원전을 개최한다.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도서관문화진흥원이 주관하는 ‘2023년 도서관 문화예술 동아리 활동 지원사업’ 은 누구나 쉽게 접근할 수 있는 도서관을 이용하여 지역 주민의 다양한 문화예술 활동을 지원하는 공모사업이다.

구미시립선산도서관은 이번 사업의 시행기관으로 선정되어 색연필 일러스트를 주제로 한 ‘우리들의 컬러’ 동아리를 결성해 지난 4월부터 전문 강사의 지도 아래 색연필 일러스트의 기초를 익히고 다양한 작품 창작 활동을 했다.

이번 전시회는 동아리 활동을 통해 완성된 100여 점의 다채로운 작품을 전시해 도서관을 찾는 이용자들에게 풍성한 볼거리를 제공하고, 추후 타 기관과 협의하여 순회 전시를 할 예정이다.

구미도시공사 이재웅 사장은 “도서관을 거점으로 문화예술 활동을 누릴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지역민을 위한 문화 예술적 감수성 증진 및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NSP통신 조인호 기자(eno8166@nspna.com)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