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4일 포항교육지원청은 2023년 포항지역 학생상담자원봉사자 연합회 명예교사 위촉 및 신입회원 수료식을 가졌다. (사진 = 포항교육지원청)

(경북=NSP통신) 최병수 기자 = 포항교육지원청(교육장 천종복)은 지난 4일 노을관 대회의실에서 2023년 포항지역 학생상담자원봉사자 연합회 명예교사 위촉 및 신입회원 수료식을 실시했다.

학생상담자원봉사자 명예교사는 학생상담자원봉사자로서 일정 교육을 이수 후 2년 동안 집단상담을 실시한 봉사자를 대상으로 위촉한다.

올해 포항지역에서는 11명의 자원봉사자들이 명예교사로 위촉됐다.

또한 이번 행사에는 36기 신입회원들 중 성실하게 교육을 이수한 회원을 대상으로 수료식을 진행했으며, 37명의 학생상담 자원봉사자 신입회원들은 청소년기 이해, 자아 성장을 위한 집단상담 등 폭넓은 기초 교육을 성실히 이수했다.

36기 수료자의 특별공연도 준비되어 4팀이 다양한 공연을 진행했으며 1년간의 활동을 돌아보며 앞으로 학생들에게 긍정적 영향을 줄 수 있는 상담자원봉사자로 거듭나도록 다짐하는 시간도 가졌다.

천종복 교육장은 “상담자 본연의 자세로 학교와 학생을 위해 봉사하는 회원에게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학생들의 건강한 성장을 위해 노력해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NSP통신 최병수 기자(fundcbs@hanmail.net)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