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대학교 산학협력처는 산학협력 우수 산업체 투어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다. (사진 = 포항대학교)

(경북=NSP통신) 조인호 기자 = 포항대학교(총장 하민영) 산학협력처는 산학협력 우수 산업체 투어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다.

지난달 22일에 방문한 미르치과병원은 2023년 2월에 4000만 원 상당의 치과 실습용 3D 스캐너를 기증했을 뿐만 아니라 매년 구강보건인력 양성을 위한 장학금 기탁을 해오고 있다.

이외에도 미르치과병원 전문가들은 재학생들을 대상으로 한 특강 강사로 참여하여 재학생들의 취업역량강화에 많은 도움을 주고 있다.

또한 29일에 방문한 신세계 치과 대표원장은 치위생과 외래교수며 2008년부터 현재까지 구강보건인력 양성을 위한 장학금을 매년 기탁을 해오고 있다.

아울러 치위생과 재학생들이 미국 임상경험을 쌓고 글로벌 역량을 강화할 수 있도록 미국현지임상실습을 지원해주고 있으며, 2021년에는 5000만 원을 약정 기부하여 학생들이 학업에 매진하여 지역의 훌륭한 구강예방전문가로 성장할 수 있도록 물심양면으로 지원하고 있다.

손창환 산학협력처장은 “지속적으로 산학협력 우수 산업체에 방문하여 지역과 상생할 수 있는 방법을 찾을 것이며, 이를 기반으로 대학을 혁신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NSP통신 조인호 기자(eno8166@nspna.com)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