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성남 청년 채용박람회 포스터. (이미지 = 성남시)

(경기=NSP통신) 김병관 기자 = 경기 성남시(시장 신상진)는 12월 7일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성남종합스포츠센터 1층 다목적체육관에서 ‘2023 성남 청년 채용박람회’를 연다.

‘성남에서 취업하잡(JOB)’을 구호로 열리는 이번 채용박람회는 청년층을 주요 대상으로 하며 30여 개 기업이 참여해 180명을 채용한다. 채용관에서는 케이티아이에스, 현대에쓰앤에쓰, 쿠팡, 교원구몬 등이 현장에서 1:1 면접을 진행한다.

채용설명관에서는 스마일게이트 등 3개 기업이 참여해 내년도 채용계획과 기업의 인재상에 대해 안내한다.

이날 열리는 부대행사로는 ▲입사지원서 작성, 면접 준비 등을 위한 종합 취업컨설팅 ▲지문을 통해 직업을 추천해 주는 지문적성검사 ▲면접이미지 컨설팅을 위한 퍼스널컬러 진단 ▲메이크업·헤어 컨설팅관 등이 있다.

이외에도 캘리그라피를 통해 ‘나에게 전하는 응원메시지’를 작성하는 희망트리 제작, 로봇 사탕뽑기, 인생네컷 등 다양한 이벤트도 준비돼 있다.

행사에 앞서 오후 1시부터는 ‘2024 취업 합격전략’을 주제로 10만 취업전문 유튜버 강민혁 강사의 취업특강이 진행된다.

12월 6일까지 2023 성남 청년채용박람회 홈페이지에서 면접 및 특강 신청이 가능하다. 사전신청자 우선으로 면접과 상담이 진행되며 미신청자는 현장 접수로 참여가 가능하다.

NSP통신 김병관 기자(inspect1234k@nspna.com)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