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북도교육청은 23일 구미교육지원청에서 22개 시군 지역협의회장이 참석한 가운데 경상북도학교운영위원장연합회 정기회를 개최했다. (사진 = 경상북도교육청)

(경북=NSP통신) 조인호 기자 = 경상북도교육청(교육감 임종식)은 23일 구미교육지원청에서 22개 시군 지역협의회장이 참석한 가운데 경상북도학교운영위원장연합회(회장 이주희, 이하 연합회) 정기회를 개최했다.

이번 정기회는 이주희 회장을 비롯한 지역협의회장들이 모여 교육 현안과 학교운영위원회 운영 관련 정보를 교류했으며, 경북교육이 한 단계 더 도약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할 것을 다짐하는 자리였다.

특히 이날은 연합회 회원들이 회비를 모아 마련한 5십만 원을 근면 성실한 구미지역 학생 5명에게 장학금을 전달하는 뜻깊은 시간도 가졌다.

연합회는 시군별로 각급 학교운영위원장이 시군별 협의회장을 선출하고, 22개 시군 협의회장이 모여 경상북도학교운영위원장 연합회를 구성·운영하고 있다.

한편, 연합회는 도내 22개 시군 협의회장이 모여 지역 간 정보 공유와 협조체계 구축 등 학교운영위원회 내실화 방안 등을 협의하는 역할을 해 오고 있다.

박용조 행장과장은 “경북교육청은 K-EDU, 대한민국을 넘어 세계교육 표준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며 “더불어 학교운영위원회가 학생들의 미래를 위해 학교와 학부모, 지역사회와의 소통의 창구가 되어 주시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NSP통신 조인호 기자(eno8166@nspna.com)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