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NSP통신) 강은태 기자 = 홍정민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경기 고양병)이 오는 27일 오후 6시 30분 일산 킨텍스 제2전시장 301호, 302호에서 ‘홍정민의 경제를 읽어드립니다’ 북콘서트를 개최한다.
홍정민 의원은 “열여덟 살 처음 꿈꿨던 경제학자가 되기까지 거의 이십 년이 걸렸다”며 “결혼과 육아를 거치며 좌충우돌했던 경제학자로 이르는 여정, 그리고 국회의원이자 경제학자로서 한국 경제와 산업, 지역구 일산에 대한 애정과 고민을 한 권의 책에 담았다”고 말했다.
이어 “부족하지만 북 콘서트를 통해 진솔한 생각을 함께 나누고 싶다”며 “이 자리를 통해서 선배·동료 의원님들은 물론 일산 주민분들과 더 가까이에서 소통하는 기회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한편 경기도 고양시병 지역구 관리에 매우 철저한 것으로 정평이 나 있는 홍 의원의 저서 ‘홍정민의 경제를 읽어드립니다’는 경제학자이기도 한 홍 의원의 경제 현실에 대한 진단과 분석을 토대로 성장 제언을 담아낸 책이다.
특히 총 4부로 구성돼 있는 홍 의원의 저서는 경제학 박사로 매경 이코노미스트, 전자신문 ET시론 등 언론에 정기적으로 기고해오던 칼럼과 그 비하인드 스토리를 엮은 내용으로 경제학 여정을 담은 1부 ‘나의 운명, 나의 경제학’을 시작으로 경제, 산업, 스타트업 분야에 대한 칼럼과 이에 대한 해설을 곁들였으며 2부 우리를 둘러싼 경제와 위기 진단, 3부 경제 회복을 위한 성장동력, 산업, 4부 또 다른 희망, 스타트업으로 구성됐다.
NSP통신 강은태 기자(keepwatch@nspna.com)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