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덕군종합자원봉사센터는 지난 14일 2023 영덕군 자원봉사박람회 평가보고회를 개최했다. (사진 = 영덕군)

(경북=NSP통신) 조인호 기자 = 영덕군종합자원봉사센터(센터장 권용걸)는 지난 14일 2023 영덕군 자원봉사박람회 평가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영덕군종합자원봉사센터 운영위원 및 영덕군 관계자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박람회 행사 결과를 공유하고, 만족도조사 결과를 토대로 향후 개선방향에 대한 의견을 수렴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이번 평가보고회는 박람회 영상상영, 박람회 성과 및 결과 보고, 개선방안 논의, 영덕 맘카페 프리마켓 수익금 전달 순으로 진행됐다.

박람회 만족도 조사는 박람회 부스 운영을 해주신 기관·단체·학교 참여자를 대상으로 설문 만족도 조사를 실시, 77%이상 박람회에 만족감을 느낀 것으로 나타났다.

그 외 향후 박람회 개선방안에 대하여 관내 자원봉사단체 참여율이 높았으면 좋겠다는 의견과 아이들을 위한 체험부스 확대 등 여러 가지 다양한 의견을 제시됐으며, 자원봉사센터는 의견을 수렴하여 향후 박람회 개최 시 적극 반영해 나갈 계획이다.

또한 이날, 영덕 맘카페(대표 김보람)에서는 박람회에서 프리마켓 운영한 수익금의 일부를 어려운 이웃을 위해 기부하는 뜻깊은 자리도 함께 진행됐다.

영덕군 종합자원봉사센터 권용걸 센터장은 “참여해 주신 기관·단체·학교 참여자분들에게 감사를 드리고, 이번 평가보고회에서 제시된 의견과 개선사항을 반영해 2년 뒤 자원봉사 박람회를 더욱 내실 있게 준비하여 함께하는 행복한 영덕을 만드는데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NSP통신 조인호 기자(eno8166@nspna.com)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