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북도교육청은 2일 웅비관에서 교육부의 ‘교원의 학생생활지도를 위한 고시’ 시행에 따른 학교규칙 제·개정 지원을 위한 학교규칙 모니터링단 역량 강화 연수를 실시했다. (사진 = 경상북도교육청)

(경북=NSP통신) 조인호 기자 = 경상북도교육청(교육감 임종식)은 2일 웅비관에서 교육부의 ‘교원의 학생생활지도를 위한 고시’ 시행에 따른 학교규칙 제·개정 지원을 위한 학교규칙 모니터링단 역량 강화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학교에서 학교규칙 제·개정이 원활하게 진행되도록 학교규칙 모니터링단의 전문성을 높이고 현장 맞춤형 지원 강화를 위해 마련했다.

주요 내용은 △학교규칙 제·개정 절차 매뉴얼 △‘교원의 학생생활지도를 위한 고시’ 의 학교규칙 위임사항과 그 밖에 학생생활지도에 필요한 사항 안내 등이다.

모니터링단은 향후 학교에서 학교규칙 제·개정 지원을 요청한 경우 제·개정 절차와 인권침해 요소에 대한 온·오프라인 지도와 조언 등 다양한 형태의 컨설팅을 지속적으로 지원한다.

김종현 학생생활과장은 “이번 연수를 통해 학교규칙 모니터링단의 학교규칙 제·개정 지원이 원활하게 이루어져 도내 전학교 학교규칙 정비가 12월 말까지 완료될 수 있도록 다방면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NSP통신 조인호 기자(eno8166@nspna.com)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