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포항병원은 지난 26일 포항시 남구 상대동 행정복지센터 3층 대강당에서 열린 제 2023년 제5회 포항시 신장장애인복지대회에서 의료진 건강 강의를 실시했다. (사진 = 에스포항병원)

(경북=NSP통신) 조인호 기자 = 에스포항병원(대표병원장 김문철)은 지난 26일 포항시 남구 상대동 행정복지센터 3층 대강당에서 열린 제 2023년 제5회 포항시 신장장애인복지대회에서 의료진 건강 강의를 실시했다.

이날 강의에는 신장내과 최준석 인공신장센터장과 혈관외과 김종빈 진료과장이 참여하여 포항 신장장애인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이번 건강세미나 강의는 한국신장장애인협회 경북협회 포항지부의 주최로 열렸으며 포항의 신장장애인들의 권익향상과 복지증진을 위해 마련됐다.

건강세미나는 에스포항병원 최준석 인공신장센터장의 ‘혈액투석환자의 궁금증 2가지’ 와 혈관외과 김종빈 진료과장의 ‘혈액주석을 위한 투석혈관’ 의 주제로 진행됐다.

먼저 첫 번째 강의를 실시한 최준석 인공신장센터장은 혈액 투석 환자들의 식이요법과 조리법, 생활수칙 등 신장장애인 환자들 일상생활에서 겪는 내용으로 구성하여 참석한 분들의 호응을 끌어냈다.

두 번째 이어서 발표한 혈관외과 김종빈 진료과장은 ‘혈액투석을 위한 투석혈관’ 이란 주제로 투석혈관의 수술 방법, 종류, 각 혈관의 장단점, 다양한 합병증 등을 소개하며 강의를 마쳤다.

에스포항병원 신장내과 최준석 인공신장센터장은 “이번 제5회 포항시 신장장애인 복지대회에서 강의를 진행하게 되어 뜻깊은 시간이었다”며 “신장장애인에 대한 지역민들의 인식과 이해도를 높일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NSP통신 조인호 기자(eno8166@nspna.com)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