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NSP통신) 조인호 기자 = 포항대학교(총장 하민영) 제철산업과는 지난 25일 근면관 강의실에서 ‘재료산업 청년일자리 취업지원 프로그램’ 을 실시했다.
이 프로그램은 한창 취업을 준비하고 있는 졸업예정자들이 보유역량은 충분하나 역량을 표현하는 기술이 부족하여 취업 전형에서 충분한 역량을 보여주지 못하는 경우를 대비하기 위해 한국산업인력관리공단과 한국철강협회가 준비한 프로그램이다.
프로그램은 취업 전형에서 합격률을 높이기 위한 업계 맞춤형 자기소개서 작성 노하우 전수를 위한 ‘자기소개서 컨설팅’ 과 본인의 강점을 살리고 약점을 보완하는 인성면접 컨설팅 진행 및 최신 주요 면접 유형(비대면, 창의성, 역할연기, 상황면접 등)에 대비한 ‘면접 컨설팅’ 등의 교육이 진행됐다.
또한, 철강산업 기업체(포스코 포항제철소 제선부)에 근무하는 인사를 초청하여 해당 기업 정보, 취업 준비 방향 등의 조언과 취업에 대한 정보를 들어볼 수 있는 특강도 함께 진행됐다.
이봉희 학과장은 “제철산업과 학과장으로서 학생들의 성공취업이라는 꿈을 달성할 수 있도록 학생들과 항상 함께하는 학과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향후 학과운영에 대한 계획을 밝혔다.
본 행사에 참여한 한 학생은 “취업을 희망하고 있던 회사의 면접이 당장 코앞에 있어 걱정하고 있었는데, 이 행사에서 면접에 임하는 요령에 관한 교육을 받을 수 있었고, 또 즉석에서 모의면접을 통한 경험을 할 수 있어서 저에게 많은 도움이 됐다”며 “후배들에게도 이런 기회가 주어질 수 있으면 좋겠다”고 소감을 말했다.
NSP통신 조인호 기자(eno8166@nspna.com)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