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NSP통신) 조인호 기자 = 포항대학교(총장 하민영) 유아교육과는 지난 24일 성실관 416호에서 재학생 14명을 대상으로 성공적인 취업과 전공 실무능력 향상을 위한 소규모 채용박람회 및 ‘유아교육과 면접 박사님을 아세요’ 라는 주제로 실전면접을 실시했다.
이번 행사는 실전과 동일한 면접상황을 재학생들에게 제공하려는 취지에서 포항시 1사-1청년 더채용 릴레이 운동사업 일환으로 마련됐다.
이날 지역의 산내들예능유치원, 제2리라유치원, 시립죽도어린이집, 시립오천어린이집 원장 및 인사 담당자를 초대하여 현행 채용 프로세스와 동일하게 기획하여 진행됐다.
특히 개별 학생별로 사전에 면접서류와 포트폴리오를 준비했으며, 면접관들의 일대일 밀착 면접을 통해 면접 전략에 대한 구체적인 피드백을 제공받을 수 있었고 현장에서 필요로 하는 교사 역량에 대한 취업정보를 이해하는 기회가 됐다.
면접에 참여한 면접관들은 “자신감을 가지고 면접에 임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자신만의 강점을 한 가지 이상 갖출 필요가 있다” 등의 심사 기준을 제시했으며, “면접 과정에서 매우 인상 깊은 답변이 많이 나왔다. 오늘 경험을 통해 취업을 목표로 뜻하는 바를 모두 이룰 것 같다”고 총평을 밝혔다.
행사에 참여한 학생들은 “취업 면접을 실전처럼 경험할 수 있어 막연한 불안감이 해소되었다”, “일대일 밀착 면접방식으로 구체적인 피드백을 해 주셔서 부족한 점을 명확히 이해하고 개선할 수 있는 시간이 되었다” 등의 소감을 말했다.
포항대학교 유아교육과는 ‘현장이 사랑하는 대학’ 이라는 발전전략 달성을 위해 맞춤형 취업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전문화된 취업 지원을 통해 재학생들의 취업 경쟁력 강화에 힘쓰고 있다.
NSP통신 조인호 기자(eno8166@nspna.com)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