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NSP통신) 최병수 기자 = 영천시(시장 최기문)는 ‘배움을 넓히고 즐거움을 나누는, 함께하는 평생학습’의 장으로 오는 11월 4일 개최하는 제1회 영천시 평생학습축제 프로그램의 학습마당(원데이 클래스) 수강생을 18일부터 모집한다.

△금속공예 △에코 페이퍼 아트 △마음 쉼 명상 △테라리엄 만들기 △터프팅 클래스 △가죽공예 △입욕제 만들기 △유리공예 △수제 빼빼로 만들기 총 9개 프로그램으로 10월 18일부터 20일까지 영천시 평생학습관 홈페이지를 통해 영천시민을 대상으로 선착순 모집한다.

1차 모집에서 정원이 미달된 강좌는 오는 23일부터 31일까지 영천시민이 아니더라도 전화 또는 방문을 통해 신청 가능하다.

올해 처음으로 개최되는 영천시 평생학습축제는 11월 4일 평생학습관 일대에서 열리며 학습마당 외에도 전시·공연, 명사특강, 홍보·체험·프리마켓 운영 등 시민들이 배움을 넓히고 즐거움을 나눌 수 있는 다양한 평생학습 프로그램으로 마련된다.

최기문 영천시장은 “많은 시민들이 이번 축제를 통해 영천시 평생학습의 모든 것을 만끽하기 바란다”며, “앞으로도 시민들이 평생학습에 참여할 수 있도록 더 나은 공간과 프로그램을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제1회 영천시 평생학습축제 학습마당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영천시 평생학습관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평생학습관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NSP통신 최병수 기자(fundcbs@hanmail.net)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