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시건설위원회 의정연수 기념촬영 모습. 사진 왼쪽부터 이교우·안지현·김태우·김윤선 의원, 이진규 위원장, 유진선·김병민 의원. (사진 = 용인특례시의회)

(경기=NSP통신) 김병관 기자 = 경기 용인특례시의회 도시건설위원회(위원장 이진규)는 11일부터 12일까지 양일간 용인산림교육센터 및 인천 송도 일원에서 2023년도 제2차 정례회 대비 의정연수를 실시했다.

연수는 다음달 제2차 정례회를 앞두고 행정사무감사 실무 교육 및 의원 스피치 교육을 통해 의정활동 정책 역량 강화에 초점을 맞추어 진행됐다.

연수 기간 동안 의원들은 ‘행정사무감사 실전 사례’를 주제로 자료요구 전략, 중점 착안사항, 유의사항, 감사결과 처리 등에 대해 심도 있는 특강을 들었다.

이어 ‘품격 있는 리더의 스피치’를 주제로 의정활동 시 연설 기법 등에 대한 교육을 들었다. 또한 인천광역시 도시재생사업과 지역특성화사업 성공사례 및 경관시설 등을 시찰했다.

이진규 위원장은 “이번 연수는 도시건설위원회 소관 의정활동에 주안점을 둬 행정사무감사 및 예산 검토 등 실무 교육 위주의 연수를 진행했다. 또한 도시재생사업 등 현장 비교 견학 벤치마킹으로 구성해 용인시에 접목할 수 있는 부분에 대한 연구를 하는 뜻깊은 시간이 됐다. 교육을 통해 의원들의 원활한 의정활동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 생각된다”고 말했다.

NSP통신 김병관 기자(inspect1234k@nspna.com)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