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양군은 지난 23일 청소년수련관 3층 강당에서 드림스타트 학령기 아동 56명을 대상으로 무료 건강검진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사진 = 영양군)

(경북=NSP통신) 조인호 기자 = 영양군은 지난 23일 청소년수련관 3층 강당에서 드림스타트 학령기 아동 56명을 대상으로 무료 건강검진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건강검진사업은 대구한의대학교 부속 대구한방병원과 협약을 통해 출장 검진 서비스로 진행됐으며 검진 항목은 ▲소변 ▲혈액 ▲당뇨 ▲고지혈증 ▲간 기능 ▲성장호르몬 ▲성호르몬 검사 등이다.

최근 키성장과 성조숙증 등 성장발달에 대한 관심이 대두되고 다양한 원인으로 발생하는 성장 관련 질환을 예방하고자 특별검사항목으로 성장호르몬검사와 성호르몬검사를 포함하여 진행했으며 검진 결과에 따라 사후관리가 필요한 아동에게 안경, 영양제, 운동프로그램 등 건강을 관리할 수 있는 맞춤형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연계할 계획이다.

건강검진에 참여한 한 아동의 부모는 “성장관련검사를 받고 싶어도 도시로 나가야 하고 많은 관심으로 예약하기도 힘든 실정인데 드림스타트에서 성장호르몬과 성조숙증 검사를 하게 되어 너무 감사하다”고 말했다.

오도창 영양군수는 “아동의 건강상태를 주기적으로 관리해 취약계층 아동과 가정의 행복을 도모하는 것은 아동통합사례관리에 필수적인 행사”라며, “앞으로도 관내 아동 복지 증진에 힘쓸 것이다”고 전했다.

NSP통신 조인호 기자(eno8166@nspna.com)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