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8일 김기정 경기도시군의회의장협의회장(앞 줄 오른쪽 첫번째)과 참석자들이 한국산업은행 본점 부산 이전을 촉구하는 모습. (사진 = 수원시의회)

(경기=NSP통신) 조현철 기자 = 김기정 경기도시군의회의장협의회장(수원시의회 의장)이 18일 대한민국시군자치구의회의장협의회(회장 최봉환) 주최, 강원특별자치도시군의회의장협의회(회장 김일용) 주관으로 강원도 고성군에서 열린 제253차 시·도대표회의에 참석했다.

회의에서는 ▲한국산업은행 본점 부산 이전 촉구 결의안 ▲지역 간 수도요금 격차 해소 촉구 건의문 ▲외국인 선원 고용 관련 제도 개선 건의문 등을 포함한 주요 안건을 심의·논의했다. 채택된 안건은 국회 및 중앙정부에 전달할 예정이다.

이어 환영식에서는 대한민국지방의정봉사상 시상 및 방문기념패와 기념품을 전달하며 지역 간 화합을 다지고 지역 현안을 심도 있게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한편 김기정 경기도시군의회의장협의회장(수원특례시의회 의장)은 협의회 실무위원으로 활발한 의정활동을 펼치고 있다. 대한민국시군자치구의회의장협의회는 지방 4대 협의체 중 하나로 지방자치분권 및 지역균형발전을 위해 지역의 현안사항과 기초의회 행정조직 정비를 중앙정부에 지속적으로 건의하고 있으며 매월 각 시·도에서 회의를 개최하고 있다.

NSP통신 조현철 기자(hc1004jo@nspna.com)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