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백백치공연단 문화공연 기념 찰영

(전남=NSP통신) 김성철 기자 = 대한민국백백치공연단(단장 이정혜)은 농림축산식품부가 주관하고 한국농어촌공사 주최하는‘2023 농촌재능나눔 나의농촌 행복한 동행’문화공연에 참여했다.

2023년도 농촌재능나눔 일반단체 활동지원사업은 전남 강진군 군동면에서 4월~9월까지 7개 마을을 순회하는 문화공연으로 대한민국백백치공연단이 성공적으로 행사를 마쳤다.

박수진 대한민국백백치공연단 사무국장은 사전답사 활동을 통해 이장들과 어르신들을 만나 추천된 7개 마을(평리, 화방, 안풍, 신기, 호동, 영풍, 석교) 선정했다. 인정 많은 강진 주민들의 협조로 7개 마을에서 무사히 행사를 마치게 됐다.

2023년 농촌재능나눔문화공연은 코믹팔러마술, 노래, 율동, 숟가락난타, 마을노래자랑, 댄스, 재능뿜내기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코믹팔러마술사 병채로통채로 마술 공연

코믹팔러마술사 병채로통채로 이병채는 2018년부터 6년차 농촌재능나눔과 인연을 이어 오고 있는데 마을 어르신들에게 인기가 많고“내년에도 다시 볼 수 있었으면 좋겠다”고 마을의 어르신들이 감사의 인사를 표했다.

농사 일로 바쁘신데도 잠깐이나마 근심 걱정 잊고 활짝 웃으시며 신나는 춤과 목청껏 함께 노래를 부르시는 어르신들을 보고 대한민국백백치공연단원들은 더운 날씨도 잊고 봉사에 보람을 느꼈다.

마을노래 자랑공연

이정혜 대한민국백백치공연단장은 “농촌재능나눔 문화공연을 통해 백세인생 백세건강 치매예방으로 농촌과 도시가 하나 돼 살기좋은 농촌만들기에 다 함께 참여하면 좋겠다”고 밝혔다.

NSP통신 김성철 기자(kim7777@nspna.com)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