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3일 국립농업박물관에서 열린 ‘수원시정연구원(SRI) 개원 10주년 기념 학술 포럼’에서 김기정 수원시의회 의장이 축사를 하고 있다. (사진 = 수원시의회)

(경기=NSP통신) 조현철 기자 = 경기 수원시의회(의장 김기정)가 13일 국립농업박물관에서 열린 ‘수원시정연구원(SRI) 개원 10주년 기념 학술 포럼’에 참석했다.

행사는 김기정 의장을 비롯한 시의원, 전문가 및 시민 등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축사 등 기념식에 이어 ‘수원시정연구원(SRI) 10년의 성과, 수원시 미래전략을 그리다’ 라는 주제로 학술포럼이 진행됐다.

김기정 수원시의회 의장은 축사를 통해 “이번 학술포럼은 수원시정연구원 10년간의 성과를 되돌아보고 시민들에게 수원시의 미래 비전을 제시하는 높은 수준의 학술적 교류와 지식 공유의 장이 될 것이라 생각한다”면서 “수원시정연구원이 시민들이 공감할 수 있는 정책을 만드는 정책연구기관으로 지역사회와 도시발전에 기여하며 계속해서 성장해 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학술포럼은 국미순 수원시의원을 비롯한 전문가들이 참석했으며 ‘수원특례시의 과거, 현재 그리고 미래’를 주제로 한 기조 발제에 이어 ‘변화하는 여건 속 수원의 도시경쟁력 강화 전략, ’즐거움이 넘치는 도시, Fun City 전략‘ 등 다양한 주제발표 및 종합 토론 등으로 진행됐다.

NSP통신 조현철 기자(hc1004jo@nspna.com)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