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대학교 간호학과는 4학년 재학생을 대상으로 지난 7일 ‘취업설명회’ 를 개최했다. (사진 = 포항대학교)

(경북=NSP통신) 조인호 기자 = 포항대학교(총장 하민영) 간호학과는 4학년 재학생을 대상으로 지난 7일 ‘취업설명회’ 를 개최했다.

이날 간호학과 박미현 취업실습과장의 모두 발언으로 시작하여 올해 취업 트랜드, 신규간호사 취업 전망 및 취업 진로 방향 설정 등을 설명하고, 동국대학교 경주병원(정숙희 간호부장), 포항세명기독병원(박경숙 간호차장) 간호부서장이 참석한 가운데 2024년 신규간호사 채용 일정, 복지후생 및 근로 여건 안내 등 병원 취업 전반에 대해 상세히 설명했다.

이현진 학생(간호학과 4학년)은"신규간호사 취업 전략, 지역병원이 바라는 인재상 및 취업 희망 병원 정보에 대해 알 수 있어 채용 지원에 많은 도움이 되었다"고 말했다.

포항세명기독병원(박경숙 간호차장)은 “지역 의료발전과 간호 서비스 질 향상을 위해 2024년 신규간호사 채용에 포항대학교 간호학과 예비간호사들의 많은 관심과 지원이 있었으면 하는 바람이다”고 밝혔다.

동국대학교 경주병원(정숙희 간호부장)은 “급성기 질환 진료 중심 지역거점병원으로서의 비전을 달성하기 위해 지역에 있는 우수한 신규 간호 인력을 확보하여 최상위 간호관리 등급을 유지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조인희 학부장은 “지역병원이 성장하는 만큼 학생들도 좋은 기회에 입사하여 미래의 간호사로서 주역이 되길 바라며, 취업설명회에 참여한 간호부서장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고 소감을 전했다.

포항대학교 간호학과는 4학년 졸업예정자를 대상으로 취업 가이드라인 및 취업에 필요한 역량을 준비하기 위해 매년 취업설명회를 개최하고 있다.

이번 취업설명회를 시작으로 지역 및 기타지역에 있는 병원 등의 취업설명회가 계속 진행될 계획이다.

NSP통신 조인호 기자(eno8166@nspna.com)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