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SG 혁신 시민 아이디어 공모 일정. (이미지 = 화성도시공사)

(경기=NSP통신) 조현철 기자 = 경기 화성도시공사(사장 김근영, HU공사)가 추진하고 있는 사업에 ESG혁신 아이디어 도입을 위한 공모전을 실시한다.

오는 30일까지 진행되는 ‘ESG·혁신 시민 아이디어 공모전’은 화성시민의 창의적이고 다양한 아이디어를 적극 발굴해 실제 정책에 반영함으로써 HU공사 운영 사업의 시민 참여 경영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공모 분야는 ▲환경(탄소중립·환경경영, 에너지절감) ▲사회적 책임(상생협력, 사회통합, 재난 안전, 자원개방) ▲지배구조(윤리경영, 국민 신뢰) ▲혁신(고객 중심, 혁신 기술)이며 ESG·혁신에 관심이 있는 시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접수된 아이디어는 1·2차의 공정한 심사를 거쳐 수상작(최우수 1점, 우수 1점, 장려 3점)을 선정하여, 총 110만원 상당의 상금을 수여할 예정이다. 선정된 우수 아이디어는 검토와 보완을 통해 HU공사 혁신과제에 반영해 체계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참여 방법은 화성도시공사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참고 하면 되며 문의 사항은 HU공사 기획혁신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근영 화성도시공사 사장은 “이번 공모전이 시민과 소통하는 창구로 더욱 발전하기를 기대한다”며 “시민 여러분의 소중한 아이디어가 HU공사 경영에 반영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참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NSP통신 조현철 기자(hc1004jo@nspna.com)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