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효순 고양교육청 교육장이 고양 청소년 정담회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 = 고양교육청)

(서울=NSP통신) 강은태 기자 = 경기도고양교육지원청(교육장 고효순, 이하 고양교육청)은 지난 9월 2일 고양교육지원청 대강당에서 교육장과 함께하는 고양청소년 정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정담회는 고양학생자치 활성화를 목적으로 고효순 고양교육지원청 교육장이 학생들의 시각에서 바라본 고양 교육의 발전 방향에 대해 의견을 나누는 자리로 고양학생자치회 및 고양청소년교육의회 학생 198명이 참여했다.

고효순 교육장은 “코이의 법칙을 인용해 학생들이 큰 꿈을 갖고 실력을 갖추어 어려움에도 도전을 멈추지 않기를 바란다”며 “선한 영향력을 미치는 사람으로 잘 커달라”고 당부했다.

정담회의 진행을 맡은 고양학생자치회장단과 청소년교육의회의장단은 교육장이 하는 일과 교육장의 학생자치 경험에 대한 질문을 시작으로 대화를 이끌었다. 학생들은 교육장이 관내 학교를 넘어 지자체와 의회 및 교육과 관련된 다양한 단체들과도 함께 일하는 모습을 보고, 교육장이 생각보다 많은 일을 하고 있어 놀랐다는 반응을 보였다.

고효순 고양교육청 교육장이 함께하는 고양 청소년 정담회 모습 (사진 = 고양교육청)

한편 이번 고양 청소년 정담회에서 초․중․고 학생이 각각 ▲다양한 체험활동 활성화 ▲학교폭력예방교육 강화 ▲학생이 만들어가는 자치활동 사례 주제의 발표가 이어졌다.

NSP통신 강은태 기자(keepwatch@nspna.com)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