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NSP통신) 조이호 기자 = 강원특별자치도 강릉시(시장 김홍규)가 녹색성장의 추진을 위한 주요 정책 및 계획과 시행에 관한 사항을 심의할 탄소중립 녹색성장위원회 위원을 공개 모집한다.
탄소중립 녹색성장위원회는 기후위기 대응을 위한 탄소중립·녹색성장 기본 조례 제8조 및 제9조에 따라 설치하는 법정위원회로 탄소중립 관련 정책을 심의·의결하는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위원회는 ▲탄소중립 녹색성장 기본계획 및 기후위기 적응대책의 수립·변경과 그 시행에 관한 사항 ▲기본계획 및 적응대책의 추진상황 점검 결과에 관한 사항 ▲그 밖에 탄소중립 사회로의 이행과 녹색성장의 추진을 위해 필요한 사항 등이다.
위원회는 임명직 및 위촉직 위원 20명 이내로 구성되고 이 중 공개모집 및 추천을 통해 위촉직 13명을 4일부터 오는 28일까지 모집할 계획이며 기후위기 대응과 탄소중립 달성 지원을 위한 8개 분야를 대상으로 한다.
응모자격은 학교, 연구소, 학회, 협회, 관련 기관, 비영리단체에 소속된 자로써 탄소중립 정책 분야에 대한 학식과 경험이 풍부한 사람이나 전문가와 시민단체의 추천을 받은 자를 대상으로 한다.
위원의 위촉은 신청(추천)자를 대상으로 서면심사를 통해 선정하고 위원의 임기는 위촉일로부터 2년이며 1차례 연임 가능하다.
시 관계자는 “이번 공개모집을 통해 강릉시 탄소중립 기본계획을 위한 전문가들의 식견과 의견을 수렴하고 향후 위원회를 중심으로 탄소중립과 관련된 추진상황을 점검하고 정책을 심의·의결하는 등 탄소중립 달성을 위해 내실있는 지원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NSP통신 조이호 기자(chrislon@nspna.com)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