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IAF 애니메이션콘텐츠마켓 리플렛. (이미지 = 부천시)

(경기=NSP통신) 김여울 기자 = 제25회 부천국제애니메이션페스티벌(BIAF2023)이 영상 산업 발전과 국내 콘텐츠 경쟁력 강화, 창작의 다양성 확보를 위한 ‘애니프리젠테이션·단편애니메이션제작지원’의 작품 모집을 시작한다.

애니프리젠테이션은 애니메이션 제작, 기획을 발표하는 공모전으로 발표 자료를 파워포인트 형태로 제출하면 된다. 제출 기한은 8월 1일부터 오는 9월 22일까지이다.

단편애니메이션제작지원은 단편 애니메이션 작품 제작을 지원하는 공모전으로 제작할 단편 애니메이션의 콘티 및 스토리보드를 제출해야 한다. 기한은 다음달 2일부터 공모를 시작해 오는 9월 22일에 마감한다.

접수방법은 BIAF 홈페이지에서 신청서 다운로드 및 서류와 함께 e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두 공모전은 애니메이션에 관심 있고 애니메이션 제작을 꿈꾸는 대한민국 국적의 소지자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으며 중복지원 가능하다.

특히 애니프리젠테이션 수상자는 추후 단편애니메이션제작지원 신청 시 가산점을 얻을 수 있다.

단편애니메이션제작지원 선정 작품은 완성 이후 BIAF 월드 프리미어 상영작으로 BIAF 관객들에게 선보이게 된다.

아시아 NO.1 국제애니메이션영화제 BIAF2023은 오는 10월 20일부터 24일까지 5일간 열린다.

NSP통신 김여울 기자(yeoul@nspna.com)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