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6일 대구과학대학교 패션주얼리과에서 실시한 실용 주얼리 제작체험행사에서 생활개선회(농촌 여성 단체) 회원들이 이우열 교수와 함께 단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 대구과학대학교)

(대구=NSP통신) 최병수 기자 = 대구과학대학교(총장 박지은) 패션주얼리과는 지난 16일 성주농업기술센터 후원으로 성주읍농업경영인 회관에서 실용 주얼리 제작 체험행사를 실시했다.

이번 실용 주얼리 제작 체험행사는 지역 생활개선회(농촌 여성 단체) 회원을 대상으로 실용 주얼리 소개 및 탄생 보석과 칠보공예기법 브로치 만들기 체험으로 참석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체험에 참여한 생활개선회(농촌 여성 단체) 신미경 부회장은 “이번 체험행사를 통해 회원들이 즐겁게 나만의 주얼리를 직접 제작했다”며, “실용 주얼리를 알게 된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패션주얼리과 이우열 교수는 “현재 성주지역의 미술협회와 공예협회에 소속돼 꾸준한 체험 봉사활동을 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체험활동을 통해 지역 수요 맞춤 대학 평생교육 활성화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한편, 대구과학대 패션주얼리과에서는 실용주얼리전문가과정을 오는 9월부터 실시할 예정이며, 상세 내용은 대구과학대 패션주얼리과 이우열 교수에게 문의하면 된다.

NSP통신 최병수 기자(fundcbs@hanmail.net)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