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경북지방병무청 전경

(대구=NSP통신) 최병수 기자 = 대구경북지방병무청(청장 임종배)은 12일부터 9월 11일까지 2023년도 사회복무요원 체험수기 및 사진을 공모한다.

이번 공모는 사회 곳곳에서 책임을 다해 성실히 복무하고 있는 사회복무요원들의 미담사례를 적극 발굴해, 병역이행자가 자긍심과 긍지를 가질 수 있는 분위기를 확산시키고자 기획됐다.

참여 대상은 복무 중인 사회복무요원과 복무기관 담당자, 병무청 복무지도관이며, 올해부터는 전년도 접수 마감일(2022.8.19.) 이후 소집해제자(퇴직, 인사이동 등)까지 응모대상을 확대했다.

공모내용은 복무 및 복무관리 중 경험담·미담사례와 관련된 체험수기와 생생한 복무 현장이 담긴 체험사진이며, 응모방법은 복무기관에 직접 제출 하거나 대구경북지방병무청 복무관리과로 우편 또는 이메일로 송부하면 된다.

응모작품은 심사기준에 따라 체험수기 분야 총 24편, 체험사진 분야 총 11편을 선정할 예정이며, 수상자에게는 상장과 함께 부상품이 수여된다.

수상자는 오는 11월 병무청 누리집에 공지되며, 개별 휴대폰 문자 메시지로도 안내될 예정이다. 한편, 수상작은 병무청 누리집 및 사회복무포털에 게시되며, 2023년 사회복무요원 체험수기집 '젊음, 향기로 피어나다'에 수록되어 발간될 계획이다.

임종배 청장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우수 복무사례가 널리 전파되어 사회복무요원들의 자긍심이 높아지고 긍정적 이미지가 확산되길 바란다”며 지역 사회복무요원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했다.

NSP통신 최병수 기자(fundcbs@hanmail.net)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