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NSP통신) 서순곤 기자 = 여수 한영대학교(총장 임정섭)는 여수지역 청년 구직자의 취업 활성화 연계·지원을 위해 취업 정보제공 및 정부 청년지원 정책홍보 활동을 진행한다.
취업준비를 하고 있는 지역청년 구직자를 대상으로 이순신도서관 7월3일~5일, 현암도서관 7월11일~13일, 쌍봉도서관 8월8일~11일에 취업정보 및 정부 정책홍보를 진행한다.
한영대학교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는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취업·채용서비스를 지원하고 취업역량 강화를 위한 TCI 검사, VR 모의면접 등 지역청년 맞춤형 프로그램을 제공할 예정이다.
박삼숙 여수시도서관운영과장은 “이번 프로그램을 시작으로 양 기관의 신뢰를 더욱 확고히 하여 지역청년, 실업급여 수급자, 국민취업지원제도 참여자 등 취업을 희망하는 구직자에게 양질의 취업지원 서비스를 제공하는 좋은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양경옥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장은 “이번 프로그램이 지역 청년들에게 큰 도움이 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더 많은 청년들에게 취업 정보를 지원하고 정부의 각종 청년 지원 정책을 홍보하기 위해 애쓰겠다. 또한 양 기관의 협력을 통해 지역 청년들의 취업 경쟁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발전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NSP통신 서순곤 기자(nsp1122@nspna.com)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