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고양양 앱 프로모션. (이미지 = 양양군)

(강원=NSP통신) 조이호 기자 = 강원특별자치도 양양군(군수 김진하)이 지난달 1일 출시한 스마트관광 앱(App) ‘고고양양’의 이용률을 높이고 방문객들에게 양양관광 정보를 편리하게 제공하기 위해 ‘고고양양’ 앱 회원가입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스마트한 양양 관광을 위한 앱 ‘고고양양’은 서핑을 특화콘텐츠로 내세운 ‘내 손안의 파도, 스마트한 여행, 스마트 서프시티 양양’ 구현을 목표로 스마트폰 하나로 관광, 서핑 관련 여러가지 편의를 즐길 수 있는 앱이다.

고고양양 앱은 구글 플레이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를 통해 다운로드할 수 있으며 회원가입 시 전체 가맹점에서 사용할 수 있는 5000원 할인쿠폰, 비치 요가 무료이용권, 서핑강습 1만원 할인권 지급 등 프로모션이 진행 중에 있다.

관광객들은 고고양양 회원가입을 통해 지역 관광지 및 서핑정보 검색, 서핑숍, 관광체험, 음식점, 카페 등을 예약결제 할 수 있고 양양브랜드 콜택시를 버튼 하나로 호출할 수 있다. 또한 관광 관련 13개 카테고리 1000여개 관광 스팟에 대한 상세 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다.

또한 서핑특화 콘텐츠로, 양양군 주요 13개 서핑해변의 특징, 서핑해변의 실시간 파도 상황을 확인할 수 있는 파도웹캠, 서술형 기상정보, 서핑숍의 세분화된 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다.

고고양양 앱만의 서비스로 서핑강습을 받으면 앱에서 모바일 서핑 강습 인증서를 발급받을 수 있으며 서핑강습 이력을 관리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앱을 통해 대표 관광지인 낙산사, 오산리선사유적박물관, 남대천 생태공원 등 대표 관광지 8곳의 특색을 살린 AR(증강현실) 미니게임도 즐길 수 있으며 군은 많은 관광지에서 AR게임 미션을 완료한 사용자를 월 100명씩 선발해 양양몰 1만원 상품권을 지급할 예정이다.

양양의 아름다운 길을 스마트하게 걷고 완주를 인증할 수 있는 ‘양양 바람길 스탬프 투어’ 서비스도 제공받을 수도 있다.

각 코스의 시작, 중간, 종료 지점에 설치된 안내간판의 QR 태깅을 통해 완주를 인증하면 1개 코스 완주 시 2000원권 쿠폰(선착순 3000명)이 지급된다.

군 관계자는 “스마트폰 하나로 편리하게 여행할 수 있는 고고양양 앱을 통해 스마트하게 양양 관광을 즐기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NSP통신 조이호 기자(chrislon@nspna.com)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